다크걸 오류 NO FURTHER A MYSTERY

다크걸 오류 No Further a Mystery

다크걸 오류 No Further a Mystery

Blog Article

직관 논리 · 양상논리 · 초일관 논리 · 다치논리(퍼지논리) · 선형논리 · 비단조 논리

언어가 존재와 본질적인 내적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오해하여, 언어가 가리키는 대상이 존재한다고 생각할 때 빠지는 오류다. 그리고 이 오류를 지적하는 고사성어로 '지록위마'가 있다.

그동안 한국과의 접촉은 의도적으로 피해오던 아이언메이스가 처음으로 한글 공지를 올리기 까지 하면서 한국 여론을 돌릴려고 했으나 이미 한국 여론은 넥슨에게로 기울어진지 오래이다.

[지문] 비트겐슈타인의 입장을 통해 형식논리학에 관한 개괄적인 방향을 살필 수 있다. … (생략)

이와 비슷한 좋은 예는 아무 키로, '아무 키나 누르시오.'의 '아무 키'는 어떤 대상(특정 키)을 언급하는 사용 단어가 아니지만 이를 어떤 대상을 언급하는 사용 단어로 오해하는 것이다.

입체적 인물이면 일부러 제작 사이드에서 성격에 변화를 줄 수도 있지만, 그 개연성이 부족하거나 너무 극단적인 변화가 일어나면 캐붕 취급을 얻는다.

예문) 그리스 비극은 못 되더라도 국민적 연민의 부족, 이 점이 한국식 비극의 핵심일지 모르겠다는 생각도 든다. 아버지-어머니-딸이 대를 이어서 동족의 손으로 요절이 나는데 외국 언론이 동정론을 펴는 게 그래서 더 인상적이다.

커튼 하나가 구겨진다 해서 건물 자체의 가치가 떨어지지는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믿을 수 없는 힘을 끌어올려 악당을 쓰러뜨리는 장면에서 주인공의 비장한 각오와 감정의 격류, 열세이던 주인공이 역전할 때 쾌감을 중시하는 것이다.

애초에 모순에 신경 쓰지 않는 전개가 재미 포인트 가운데 하나인 만화이기 때문에 용납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유데타마고 문서 참고 바람.

『헌터×헌터』를 연재하는 데 있어서 제 목표 중 하나는 『되도록 오래 연재를 계속한다』는 거예요. 그걸 고려해서 주인공은 최대한 심플하게 하려고 의식했어요. 세세하게 설정해버리면 스토리를 생각할 때 족쇄가 되거든요.

더 큰 전쟁 또는 불안한 휴전? … 레바논 '통신기기 폭발' 이후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는?

잘못된 유추의 오류(잘못된 유비논증)는 부당하게 적용된 비유에 의해 일부분이 비슷하다고 해서 나머지도 비슷할 read more 것이라고 여겨 잘못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다.

엘더스크롤 시리즈: 게임 내에서 읽을 수 있는 서적들 한정으로 상당한 설정 충돌이 있다. 이것은 의도된 것으로, 게임 내 책들은 유저들을 위하는 설정집이 아니라 설정상 해당 세계의 등장인물들이 적은 역사책, 사설, 연구자료 등이기 때문에, 현실처럼 역사적 사실의 진위여부와 해석이 크게 갈리는 것이다.

그리고, 하이바라 아이를 필두로 여캐들의 캐붕이 가속화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하이바라의 캐붕 논란. 그리고 여캐들만 문제인 건 아니라 대부분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캐붕 소리를 들을 정도로 상황이 심각해졌다.

Report this page